대학소식

대구과학대-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MOU

대구과학대학교 재학생들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경기운영 자원봉사자로 대거 참여한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26일 오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경운대, 계명대 등과 함께 대회 경기운영인력 운영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박 준 총장, 경운대 한성욱 총장 직무대행, 계명대 체육대학 김기진 학장,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 김재원 경기지원국장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선수중심·경기중심의 대회운영을 위해서는 우수한 경기운영인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며, 이를 위한 각 대학간 긴밀한 협력은 필수"라며 "체육인의 산실인 대학체육계와 함께 대한민국 동계스포츠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경기운영인력 모집 및 홍보 △경기운영인력의 모집, 교육 및 운영 지원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특히, 대구과학대는 루지를 중심으로 경기운영인력에 대해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박 준 총장은 "대회에 필요한 의료지원 및 경기운영, 의전활동 등 다양한 전문인력 지원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하나된 열정의 동계올림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