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한동대-줌인터넷, 산학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는 최근 검색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 업체 줌인터넷과 취업 연계 산학 장학생 운영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이 강 SW중심대학지원사업단장, 김인중 전산전자공학부 교수와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를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한동대 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대학지원사업 선정과 연계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인공지능 분야 차세대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산학R&D프로젝트도 공동 추진한다.


지난 2012년 국내 최초 영상 인식 분야에서 우수한 성능을 갖는 딥러닝 CNN 엔진을 자체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한 한동대 연구진과 자체 검색기술을 보유, 인공지능을 활용한 발전된 검색기술을 지속 연구·개발하는 줌인터넷 간의 협력으로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줌인터넷은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할 한동대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 프로젝트 수행으로 핵심 기술 역량을 키우도록 지원한다.


장순흥 총장은 "우수한 포털 서비스와 IT 기술력을 가진 줌 인터넷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인 한동대 산학프로젝트는 유익한 교류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한동대 소프트웨어 인재가 IT산업 현장에 뛰어들어 연구에 참여하고 다양한 사례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우승 대표는 "한동대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줌인터넷의 기술력을 연계해 함께 공동 과제를 수행하고, 서비스에 적용해 실체화하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검색 기술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경쟁력 있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 주식회사는 검색포털 줌닷컴, 한국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스윙 브라우저,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소셜 타임라인 서비스 타임트리와 같은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