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우석대, 2년 연속 전북 주요 5개 대학 취업률 최고

우석대학교가 2년 연속 전북지역 주요 5개 대학 가운데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우석대는 최근 교육부가 대학 알리미를 통해 발표한 2015학년도 취업률 결과 우석대 취업률이 전북 주요 5개 대학 중 가장 높은 62.8%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석대의 이번 취업률 결과는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재학 중에는 물론 졸업 후에도 꾸준한 취업지원에 나선 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평생지도교수제는 대학 4년 동안 학생별로 전담교수를 배정해 적성과 특성을 고려한 진로·취업지도와 함께 졸업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담과 자문을 통해 직무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우석대의 중점 취업프로그램이다. 

또한 서울과 인천 등 졸업생의 지역 연고지를 권역별로 묶어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을 진행해 능동적 취업지원은 물론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펼쳐 학생과 기업체를 직접 연결하는 등 대학-기업 매칭에 노력했다. 

더불어 취업역량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 맞춤형 취업지원도 우석대 취업률을 견인하는데 한몫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본역량, 전문역량, 글로벌역량, 특별역량 등 4개 과정을 통해 취업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을 시작으로 현장실습을 통한 전문성 강화 등 학생들의 개인취업역량강화를 중심에 둔 프로그램이다. 
 
김응권 우석대 총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학생중심의 교육과 취업지원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합심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스펙 위주의 취업이 아닌 개개인 적성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취업서비스 제공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우석대_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우석대_찾아가는 취업컨설팅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